완전정보타파

경력(재직) 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경제마케터 2017. 12. 31. 0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경력증명서가 필요하신가요?



아무래도 본래 다니시던 회사를 퇴직하시고

새로운 곳으로 이직을 하실 때 가장 필요하겠는데요.


보통 회사에서 자동적으로 발급해주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아서 직접 하는 방법을 알아야겠죠?


오늘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경력증명서를 손쉽게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를 이용하겠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의 메인메뉴 좌측 하단에 있는

개인 민원(조회/증명)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이후 가입증명서(국/영문)으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공인인증 로그인을 하신 후 이용가능하겠네요.


이후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나오는데요

가입자종별 사업장이 조회되실겁니다.


이후 본인이 필요한 것을 선택하여

프린터 혹은 팩스로 발급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경력증명서가 즉 국민연금공단의 가입증명서가

되는 것이나 마찬가지겠네요.



이상 경력증명서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