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정보타파

간 건강을 이롭게 하는 차 종류 추천

경제마케터 2018. 3. 7. 0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3월에는 개강의 여파로 학생분들의 술자리가 참 많지요?


아무래도 과음을 하게 되어서 매번 숙취를 겪을 시기인데요

아무리 젊은 학생이라도, 직장인도, 그 누구도 본인의 간 건강을 자부할 수는 없을겁니다.


간 건강은 결국 병원에서 진단을 받은 후에 수치로 나타낼 수 있어야 안심이 되는데요

간 수치가 높게 나왔거나 최근들어 간 건강이 좋지 않아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차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차같은 경우에는 무언가를 하면서도 마시기 좋고, 많이 마셔도 무겁게 느끼지 않아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물론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차가 한, 두가지가 아닌데요 오늘 여러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베타인이 함유되어 있는 구기차입니다.


베타인은 지방간 환자에게 더욱 도움이 되는데요, 지방간 수치를 낮추는데 효과적이어서

실제로 치료제로도 사용이 되며 당뇨나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두번째는 헛개나무차인데요, 헛개나무차는 아무래도 우리가 숙취에 관련된 음료로 더 잘 알고 있죠?

확실히 유명한 만큼 간 건강 회복에 도움을 주고, 술로 인한 숙취를 잘 풀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네요.





세번째는 오미자차입니다. 오미자차는 간에 있는 나쁜 성분들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간을 보호해주는 힘이 있어서, 실제로 치료제로도 사용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명자차인데요, 결명자차는 눈에 좋은 치료제로 알려져 있는데요

눈과 간은 깊은 연관이 있다고 하는 만큼, 간 질환을 완화시켜주고 뜨거워진 간을 식혀주는 효과를 지녔답니다.


마지막으로 인진쑥차를 소개해 드릴탠데요

인진쑥차를 마시게 되면 혈압에도 좋고 인체 안에 있는 나쁜 세균들을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담즙을 나오게 촉진시키는 인진쑥은 간을 청소해주는 역할을 하며

이 또한 약재료로 한방에서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과거에는 황달에 걸렸을 경우에 결명자나 인진쑥을 처방해주었다고 하는데요

아마 이러한 효능들 덕분이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한겨울에 빨가벗고 다니면서 감기약을 챙겨먹는 것 만큼 쓸모 없는 짓이 있듯이

간 건강을 해치는 생활습관을 고치지 않고, 차를 마시더라도 효과를 볼 수는 없겠지요?


이상 간 건강을 이롭게 하는 차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